::: KCCS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main_5.GIF main_6.GIF main_7.GIF main_8.GIF

 

 

 

 

 

 

 

 
작성일 : 05-07-21 07:30
팀워크의 중요성
 글쓴이 : 조동호
조회 : 3,717  
사도신경
찬송가 434장
성경 : 누가복음 5:17-26
제목 : 팀워크의 중요성
일자 : 2004년 5월

본문말씀에서 중풍병은 움직이지 못하는 병입니다. 주저 않음, 침체, 쇠퇴 또는 죽어가는 것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풍병자의 친구들은 병에 걸린 친구를 예수님에게 데려가 살려냅니다.
그들이 친구를 살릴 수 있었던 힘은 팀워크였습니다.
그들이 친구를 살릴 수 있었던 것은 창조적 발상 때문이었습니다.
그들이 친구를 살릴 수 있었던 것은 고정관념의 탈피 때문이었습니다.
그들이 친구를 살릴 수 있었던 것은 친구를 살리겠다는 열정 때문이었습니다.
그들은 알았을 것입니다.
그들이 하고 있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가를....
그것은 친구를 살리는 일이었습니다.
살림의 일보다 더 중요한 가치는 없습니다.
그들은 그 가치를 위해서 그들이 할 수 있는 최선의 일들을 생각해 냈고,
예수님께 갈 수 있는 입구가 막혀있자,
옥상으로 올라가 지붕을 뜯고 침상을 달아 내렸습니다.
그들이 취한 행동은 믿음의 일이었습니다.
그들이 취한 믿음의 행동은 긍정의 변화를 일으켰습니다.
그들이 취한 믿음의 행동은 기적을 가져왔습니다.
마음먹기에 따라서는 여러분들도 긍정의 변화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행동하기에 따라서는 여러분들도 기적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겅호󰡕라는 이 책에,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혼자 힘만으로 어렵게 버터 나가고 있어요. 그들은 불행합니다. 그들의 정신은 회사 정문을 들어서는 순간 죽어버리고 있어요.” “겅호정신. 자연이 우리에게 준 귀중한 선물인 다람쥐의 정신, 비버의 방식, 그리고 기러기의 선물을 생활에 힘겨워하는 사람들에게 선물해야 합니다.”라고 적고 있습니다.
다람쥐의 정신이란 내가 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알고, 목표를 이해하고 또 제대로 실행하며, 모든 계획과 행동은 가치가 우선되어야 한다는 것을 말합니다. 하찮은 미물인 다람쥐가 하는 일에도 가치가 있다는 데서 나온 말들입니다.
비버의 방식이란 목표달성에 필요한 일을 스스로 결정하되, 임무와 역할을 명확하게 정해야하며, 생각과 느낌, 욕구와 꿈을 존중하고 경청하며, 그것에 따라 행동하되, 목표는 달성가능하면서도 도전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말합니다. 늪지대에 살면서 나무를 잘라 댐을 만들어 사는 비버들이 그런 방식으로 일을 한다는 것입니다.
기러기의 선물이란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되, 격려는 시기적절하고 즉각적이며, 무조건적이고 열성적이어야 하며, 일의 결과에 대해서 뿐만 아니라, 일의 진행과정에서도 서로를 응원하되, 적절한 임무와 금전적 보상, 그리고 격려를 통해서 열정을 키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기러기는 수천 킬로미터를 대오를 지어 이동하는 철새로써 잠시도 쉬지 않고 시끄럽게 울어댄다고 합니다. 그 울음소리가 다름 아닌 팀원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소리라는 것입니다. 그들이 대오를 지어 먼 길을 이동할 수 있는 것도 격려와 응원 때문이라고 합니다.
바라기는 여러분들이 다람쥐처럼 중요한 일을 하고 있고, 비버처럼 자신의 할일을 스스로 하면서, 노력과 성과에 대해서 회사와 동료들로부터 높이 평가받고 보상받았으면 합니다.
하나님은 믿는 믿음은 긍정의 변화를 가져다줍니다. 사도 바울은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라고 했습니다. 이런 하나님의 능력과 하나님의 지혜가 00 임직원 모두에게 있기를 축원합니다.
축도